건강한 이야기

전신에 근육통! 클라이밍을 알아보자!

닥터홍 2021. 3. 23. 00:17

안녕하세요~ 닥터홍입니다
저는 취미로 가끔 클라이밍을 합니다!
어제 간만에 갔다가 온몸에 근육통을 달고와서
포스팅 하고 있네요!
자~ 그럼 클라이밍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볼까요?

"클라이밍이 뭐지?"
"그 있잖아 암벽등반"

네~ 흔히 암벽등반으로 알고있습니다.
의외로 클라이밍이 뭐야?
라고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클라이밍을 접해보지 않은 분들은
아마 저런 이미지를 떠올리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가볍게 몸풀고 싶은데 저럴 수는 없잖아요?
퇴근하고 재미있는 운동없나~
주말에 할만한 운동 없나~

있습니다! 바로 클라이밍!
실내 클라이밍장을 이용하는거죠!

검색해보면 전국 곳곳에 실내 클라이밍장이
은근히 많답니다!

우선 클라이밍은 크게 '리드' '볼더링'이라는
종류로 나뉘어져있어요!

리드는 로프와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높은 등반코스를 오르는걸 말하고

볼더링은 장비 없이 비교적 낮은 등반코스를
오르는걸 말합니다!
보통 야외에서는 커다란 바위에 오르는 경우가 있어요!

그럼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대부분의 실내 클라이밍장은 볼더링 위주로 되어있습니다!

(실내 리드가 가능한 곳도 있지만 많지 않다는 사실...ㅠㅠ)

하지만 볼더링 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고
진입장벽이 낮아서 클라이밍을 시작하신다면
대부분은 볼더링으로 시작하시게 될거에요!



어디가...


이건 제가 직접 볼더링을 했던 동영상입니다.
멋있죠?ㅠㅠ
저는 뛰는 문제를 좋아해서 도전했던건데
첫 시도에서 처참하게...

아무튼 제가 한게 볼더링입니다!
실내 클라이밍장 볼더링이라 하면
문제풀기가 있는데요~
코스에 있는 같은 색의 홀드를 잡고
정상까지 가는겁니다!
난이도도 나뉘어져있고 문제가 다양하니까
초보라고해도 부담없이 체험할 수 있어요!



성공!


실패한 것만 올리면 창피하니까 성공한 것도 올릴게요!
얼마나 뿌듯했는지~

클라이밍은 여러가지로 장점이 많은 운동이랍니다.
간략하게 장점을 나열하면

1. 도전정신이 생기고, 성공했을 때 짜릿한 성취감
2. 몸의 밸런스를 잡아줌
3. 전신 근력 강화 효과
4. 스트레스 해소
5. 다이어트 효과


저는 클라이밍 하면서 문제를 풀었을때
너무 좋더라구요.
그리고 전신의 근육을 쓰는게 다 느껴져서
운동 열심히 한거같아서 뿌듯하고!!
가끔은 문제 계속 못풀다가 어느순간 성공하면
뒤에서 사람들이
"나이스~" 를 외쳐주는 그런 재미도 있었네요!

그리고 코어근육도 강화되고
전신에 균형있게 근육이 생겨요!

아, 혹시나 이거하면서 막 근육몬 될까봐
걱정되신다면 전혀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이미 클라이밍은 유산소 운동으로도 유명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 알려져있고,
오히려 균형있고 탄력적인 몸매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헬스장은 재미없고
홈트도 심심하고
가볍게 시작할 실내운동을 찾으신다면

실내 클라이밍!
강력 추천드립니다!
클라이밍의 매력에 빠져보세요~~